한국서비스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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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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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서비스교육원(KSRI)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21세기 들어 디지털 시대와 지식 정보화 시대로 급변해 가면서, 국가간 또는 기업간 경쟁에서도 과거의 공급자 위주의 ‘대량생산’과 ‘고품질·저가격’에서 수요자 위주의 ‘다품종 소량생산’과 ‘차별화된 서비스’ 등으로 경쟁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 또한, 세계가 글로벌화되고 국가간 무역장벽을 허무는 WTO 체제에 들어섬에 따라, 공산품, 농산물은 물론 의료, 법률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까지 해외 유수의 다국적기업들이 점진적으로 국내에 진입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국내 시장도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 따라서, 국내 기업들과 서비스 업체들도 과거의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체제에 안주하기 보다는, 고객의 관점에서 마케팅 조직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재구축하고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합해지는 고객의 Needs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이를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체제에 끊임없이 반영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 따라서, 국내 기업들과 서비스 업체들도 과거의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체제에 안주하기 보다는, 고객의 관점에서 마케팅 조직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재구축하고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합해지는 고객의 Needs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이를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체제에 끊임없이 반영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런 하드웨어적인 부분과 병행하여, 마케팅과 서비스 등 CS 분야에서 대 고객의 접점인 구성원들이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고객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진 최고의 인재로 육성되는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 완성될 때 가장 효과적인 CS 시스템이 구축될 것입니다.

    다년간의 다양한 현장 체험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저희 한국서비스교육원은 기업에게 서비스 관련 교육과 컨설팅,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기업 맞춤형 교육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피교육 대상자로부터 부서, 기업 전체로 교육의 성과가 파급되고 전사적으로 기업 존재의 근본 이유인 고객 위주의 CS 경영이 확립되고 고객에게 그 기업만의 차별화되고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서비스교육원은 고객 한 분과의 만남이 여러분 회사와 조직이 변화하고 혁신할 수 있는 자그마한 계기를 제공하고, 여러분의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 한국서비스교육원 원장    김춘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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