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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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서비스강사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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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구 분 내 용
교육시간 72 시간
과 정 매주 토요일반 14:00 ~ 20:00 ( 6시간 )
매주 일요일반 13:00 ~ 19:00 ( 6시간 )
교육비용 180 만원(교재비, 실습비, 특강 비용 포함) - 현금, 카드 결제 가능
(할인 : 개강 1주일전 신청시 5%, 2인 동반 신청시 각각 5% 할인 적용)
* 중복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교육정원 10명 (소수정원제)
교육대상 - 사내강사, 전문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분
- 병원의 서비스 매니저가 되고자 하는 분
- 현재 서비스강사로 활동 중이면서 스킬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분
- 사내 CS교육 기획 및 관리자 및 연수원 서비스 지도개발 담당자
수료증

특별혜택
- 한국서비스교육원 서비스강사 수료증 지급
- 이미지메이킹 기본과정 수료증
- DISC 일반과정 수료증 지급
- 스피치기본과정 수료증 지급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과정 수료증 지급
-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가능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 전체 시범강의 CD제작 증정

- 한국서비스교육원 공개강좌 및 특강시 진행요원 및 강의참관
- 협력대학 이미지메이킹 및 교양강의 기회 부여
- 강사과정 수료 후 일반 기업체 및 병원강의 참관
- 여성부 및 산학 협정체결 대학 강의 후 경력증명서 발급

- 성적 우수자는 한국서비스교육원 전임강사로 선발
- 협력 업체 및 취업 의뢰소로 취업 지원
- 평생회원제로 지속적인 관리 및 반복 수강 가능

- 한국서비스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 신청시 할인혜택
- (신청 후 교육원에 전화연락 주시는 분에 한함)

* 시강, 과제발표 4회 진행과 80% 출석시 수료 가능
교육내용
기본 교육 서비스마인드 및 강사의 역할 -기업경영과 고객만족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
-서비스의 중요성 및 고객의 가치 이해
-서비스 강사의 역할 및 비젼
이미지메이킹 -서비스 강사의 이미지메이킹
-이미지메이킹의 의미와 중요성
기본매너 Ⅰ -인사의 의미와 중요성
-밝은 표정 연출법 및 훈련법
기본매너 Ⅱ -바른 자세 및 공손한 동작
-TPO에 맞는 용모, 복장
-현장에서 기본 매너 강의방법
비즈니스매너 -접객 예절
-악수와 명함 수수의 기법과 주의 사항
-방향 안내 기법 및 물건 수수 지도 방법
테이블매너 - 테이블매너의 의의와 배경
- 레스토랑 메뉴 이해와 주문 방법
- 음식의 순서와 기구사용법(나이크,포크,냅킨 등)
전화 응대 기법 및 대화법 -비즈니스 전화 예절의 기본
-전화 응대의 기본 용어와 예절
-전화 모니터링 기법 및 교육 활용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지도 기법
-감성화법, 칭찬, 경청, 상담스킬
특강1 <셀프리더십>
시범강의 -1차 시범 강의 및 Feedback
현장교육 교안작성 기법 -교안 작성 시 유의 점
-교안의 구성, 교안의 형태와 종류
-효과적인 교안 작성 기법
강의기법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비주얼 프리젠테이션 연출기법
-시청각 및 교육 보조 자료 활용법
-효과적인 교육내용 전달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스킬
고객접점 분석 및 관리 -고객 접점의 이해
-고객 접점 분석 및 접점에 따른 고객 응대안 수립
-서비스 분야별, 상황별 고객 접점 포인트
서비스 매뉴얼 제작 기법 -업종별, 접점별 MOT 프로세스 이해
-매뉴얼 작성의 기본 이해
-매뉴얼 작성 기법
현장 MOT 지도기법 -매뉴얼 교육의 중요성 및 이해
-매뉴얼을 활용한 강의 기법
-접점별 고객응대표준안을 활용한 강의 방법
특강2 <스트로크의 활용>
시범강의 -2차 시범 강의 및 Feedback
강의능력 향상 교육 컴플레인 -컴플레인 고객의 행동 이해 및 대처방안
-컴플레인 고객의 중요성
-컴플레인 사례 조사 및 처리 방법
DISC를 활용한 강의 기법 -자신과 타인의 행동 유형 파악
-각 유형의 특징 및 응대법
TA 커뮤니케이션 -TA 교류분석의 이해
-TA의 다섯가지 자아 특징 이해
-자아 진단 및 분석결과 해석
-교류 대화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심층 심리분석 애니어그램 -애니어그램의 이해
-9가지 유형별 특성
-나와 너, 우리의 관계형성 스킬
Spot / Ice Breaking 기법 -게임, 스팟, 아이스브레이킹의 이해 및 실습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스팟 기법
Role Playing 기법 -R/P의 이해
-R/P의 계획과 운영
-교육에서의 R/P 활용방안
시범강의 -3차 시범강의 및 Feedback
Voice Consulting -자신의 음성, 스피치의 특징 분석 및 진단 평가
-자신에게 맞는 목소리 훈련법
서비스 코칭 -교육 코칭의 정의 및 기본 기술
-교육생의 motivation 3요소
-직무 분석을 통한 시범과 행동화 요령
병원 서비스 교육 -의료 서비스의 이해
-병원 서비스 매니저의 역할
-병원 서비스 교육의 중점 사항
더욱 풍성한 강의를 위한 유머 활용 -유머의 활용가치
-유머의 종류
-유머의 효과
-유머를 활용한 강의 스킬
-유머 감각 키우기
마케팅하는 강사는 다르다! -강사의 능력
-경영자의 시각을 가져라.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의 이해와 필요성
특강3 <강사 면접의 노하우>
MOT 교육 과제 발표 -MOT 접점분석 과제 발표
최종 시범 강의 및 수료식 -최종 시범 강의 및 수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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