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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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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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국민감동을 추구하는 공무원 조직의 민원중심 패러다임에 발맞추어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고객지향적 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응대 기법으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 활기차고 열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든다.
교육대상
  • 민원만족도 향상을 원하는 공공기관
  • 민원 서비스 및 소통 교육이 필요한 공공기관
  • 민원인의 시선으로 바라는 민원서비스를 이해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 서비스 문화를 개선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교육내용
구 분 교육 과목 세부 내용 진행방법 교육시간
기본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통한
민원응대기법
공공기관 서비스의 중요성과 민원인의 바람 강의참여실습 2H
마음을 열게 하는 우리 기관의 작은 차이 찾기
민원응대 커뮤니케이션의 기초
행복 행정을 위한
소통의 기술
공감을 통한 설득의 소통법 강의실습 2H
바디랭귀지, 제2의 언어 이해하기
공감을 위한 다름을 인정하는 대화법
공직자의 감성리더십 나의 리더십 스타일 진단 및 일상 속 활용 방법 강의진단참여 2H
감성리더십의 이해
리더의 역할 및 리더십 실천 방법
직장 예절 및 이미지 메이킹
공직자의 품격
신은 마음을, 사람은 겉모습을 본다-나의 지금 점검 강의실습 2H
감출 수 없는 나의 민낯 – 언어예절
함께하고픈 사람이 되는 직장예절
심화 갈등관리 및 조직활성화 조직 갈등의 원인 분석 및 나의 태도 점검 강의참여실습 2H
갈등관리를 위한 갈등조정 기법
갈등해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실습
공직자의 격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기법
프레젠테이션의 이해 및 기법전달 강의실습발표 6H
발표와 전달력향상을 위한 고수들의 노하우
프레젠테이션 스토리 구성
오프닝/클로징 구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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