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교육 과목 |
세부 내용 |
진행방법 |
교육시간 |
기본 |
기업의 성공을 부르는 친절 서비스 마인드 |
기업 서비스 마인드의 중요성과 비전 공유의 필요성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주인의식 갖기
서비스 향상을 위한 Point – U&I |
강의참여 |
2H |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 |
나와 조직의 가치를 높이는 내/외적 이미지의 중요성
고객에게 호감을 주는 나만의 이미지 만들기
오래 기억에 남는 첫인상 만드는 방법 |
강의진단실습 |
2H |
격을 높이는 직장 예절 및 비즈니스 매너 |
우리 기업의 첫인상을 결정하는전화 예절
언어예절 (호칭, 경어사용 등)
인간관계를 키우는 테이블 매너 및 음주 예절 및 경조사 예절
비즈니스 매너(명함, 악수 등) |
강의실습 |
2H |
심화 |
성과 향상으로 이어지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
역지사지 : 고객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
고객을 편하게 해주는 감성 터치 응대 스킬
내/외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
강의실습 |
2H |
조직 갈등 관리 |
갈등의 의미와 역할 및 유형의 이해
효과적인 갈등관리를 위한 원인 분석
갈등관리 유형의 이해와 자기 점검
팀 내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갈등관리 방법 |
강의참여발표 |
2H |